hollytierney
What do healthy people have in common? Exercise? Regular eating habits? The most important thing among them is not to be stressed.

비전 프로

비전 프로

애플 비전 프로

팀 쿡 애플 대표는 WWDC 2023에서 “오늘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방식에 있어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라며 “apple vision Pro는 우리에게 공간 컴퓨팅을 선보이게 됐다. 완전히 새로운 혁명적인 입력 시스템과 수천 개 이상 엄청난 기술 혁신을 선보인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에는 visionOS가 장착되었으며, 소프트웨어는 3D 인터페이스를 지원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이 디스플레이 제한에서 벗어나 원하는 크기로 나란히 정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로써 이용자는 무한한 스크린용 공간과 즐겨 쓰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 멀티태스킹을 하는 완벽히 새로운 방식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직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를 서비스해, 유저가 작업에 맞는 공간을 구성하거나, 맥 시스템을 비전 프로에 무선으로 통합할 수 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vision Pro

애플 비전 프로 기능

비전 프로는 비쌀 수 있지만 디자인이나 사양 면에서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헤드셋보다 엄청난 특징을 몇몇 보유하고 있습니다. apple vision Pro는 2개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모든 공간을 1백 피트, 약 30.5m만큼 넓게 느껴지는 디스플레이와 첨단 공간 음향 시스템을 갖춘 개인 영화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함께 공개된 애플 이머시브 비디오는 공간 음향, 180도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1백 개 이상 애플 아케이드 게임에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환경’ 기능은 유저의 세상이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선 아름답고 역동적인 장면으로 확장됩니다. 또한, 애플 최초 3D 카메라를 장착해 유저가 공간 음향을 통해 원하는 순간을 포착하고 다시 경험할 수 있게 서포트하며, 아이폰으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또한 확대되어 사진을 찍은 순간, 공간을 구현합니다. 페이스타임 또한 유저를 실물 크기 타일로 구현하고, 공간 음향을 적용해 통화 상대방이 있는 곳에서 육성이 들리는 듯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이 밖에도 수십만 개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을 비전 프로로 접속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디자인

apple vision Pro는 일반적인 디자인 측면에서 이 헤드셋은 메타 퀘스트 프로와 스키 마스크를 합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벼운 패브릭과 소재를 활용하였으며, 헤드셋 전면은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에 부착되는 3D 곡면 라미네이트 유리 시트로 만들었습니다. 버튼 하나, 디지털 회전식 크라운, 냉각을 위한 통풍구가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이번 애플 apple vision Pro의 큰 특성입니다. 다음으로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런칭될 라이트 씰은 얼굴에 맞게 구부러져 편안하고 정밀한 착용감을 지원합니다. 또한, 스피커를 귀에 가깝게 고정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오디오 유닛(애플에서는 ‘오디오 포드’라고 부름)을 포함하는 유연한 주름을 갖춘 스트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D 니트 헤드밴드는 신축성 있는 내구성으로 착용감을 높여주고 있으며, 간단한 클릭 메커니즘으로 헤드셋 본체에 부착됩니다. 애플 워치에서와 같은 다른 크기나 스타일의 헤드밴드로 신속하게 쉽게 교체할 수 있을 전망인데 더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조정 다이얼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특징

vision Pro의 특히 놀라운 점은 헤드셋 외부에 세 번째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어 있다는 점압니다. 이 커브드 OLED 패널은 헤드셋 내부의 카메라가 전송하는 피드를 활용하여 함께 있는 사람들에게 유저의 눈을 보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령 완전 몰입형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화면이 불투명해지지만, 다른 사람이 가까이 다가와 말을 걸면 디스플레이가 시야에 들어오는 등 유저가 하는 작업에 즉각 반응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의 경우 두 개의 ‘오디오 포드’에는 각각 두 개의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오디오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하여 방의 정확한 크기, 레이아웃 및 재질에 맞게 ‘주변 공간 오디오’를 조정합니다. 이 모든 우수함의 대가는 배터리 수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 헤드셋이 전원에 접속된 상태에서 “하루 종일”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지만, 외장 배터리로 활용할 경우 최대 2시간까지만 가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애플의 화려한 포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여행이나 외부에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지어 베터리로 영화 한 편도 끝까지 시청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걱정이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소프트웨어

비전 프로에서 본적으로 비전OS라고 불리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멀티태스킹을 포함한 모든 일반적인 앱을 개인 디스플레이에서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대한 디스플레이처럼 느껴지는 영상을 통해 웹 검색, 프레젠테이션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수십만 개’의 iOS 및 iPadOS 앱이 하드웨어와 호환되며, 디즈니 최고 경영자인 밥 아이거가 WWDC에서 선보인 디즈니+ 앱을 포함하여 vision Pro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전용 앱 스토어도 서비스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앱은 유저가 있는 방에 떠다니는 디스플레이의 형태로 볼 수 있으며, 몰입형 3D 환경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열대우림이나 X-윙 조종석에서 작업할 수 있는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헤드셋을 활용하면 사진을 검색하거나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이때 주변 환경이 자동으로 어두워집니다. 파노라마 사진이 유저를 감싸고, 아바타와 같은 3D 영화가 실제처럼 표현됩니다. 새로운 맞춤형 공간 오디오 기술이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등 몇 가지 멋진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 혁신

apple vision Pro는 현실과 가상의 융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메타버스와 MR 분야에 재빠르게 진출하며, 유저들에게 더욱 향상된 현실감과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인 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 apple vision Pro는 익숙함을 유지하면서도 완전 새로운 제품으로, 물리적인 공간 안에서 디지털 영상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고, 청각적으로 들을 수 있으며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눈, 손, 음성을 가장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도구로 사용하여 비전 프로를 제어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는 디스플레이의 제약을 받지 않고 주변 환경을 무한한 캔버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앱을 이용하고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며,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완벽히 새로운 방법으로 중요한 순간들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